일반문의

  • 메뉴 준비 중입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로고

마이니
자주하는 문의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은 무엇인가요? 

일반문의

  건강기능식품이란 일상 식사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나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제조한 식품으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을 식품과 구분하기 위해서는 제품 앞면에 '건강기능식품'임을 알리는 문구와 마크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만, 건강기능식품은 질병의 예방이나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구분해야 합니다.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식품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일반문의

  건강기능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은 특정 기능성을 가진 원료, 성분을 사용해서 안전성과 기능성이 보장되는 일일 섭취량이 정해져 있고, 일정한 절차를 거쳐 건강기능식품 문구나 마크가 있는 제품입니다.

  반면, 건강식품은 건강에 좋다고 인식되는 제품을 일반적으로 통칭하는 것으로 건강기능식품 문구나 마크는 없습니다.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이 병의 치료에 도움이 되나요? 

일반문의

  건강기능식품은 건강을 유지∙증진시킬 수 있는 기능성은 있지만 질별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효능∙효과는 발휘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제품 구매시 100% 기능 향상이나 특정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연령이나 성별에 따른 제품은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일반문의

  사람의 성별과 나이에 따라 요구되는 영양소의 종류와 함량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성별이나 연령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제품은 그 대상에 적합한 영양성분과 함량으로 구성되도록 설계하고 있습니다. 

[섭취방법] 정 또는 캡슐로 되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쪼개거나 갈아서 섭취가 가능한가요? 

일반문의

  건강기능식품은 그대로 섭취하시기 권해드립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쪼개거나 갈아서 섭취하게 되면 이상한 맛이나 향이 생겨 섭취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능성 원료의 흡수가 여려워지거나 처리하는 과정에서 외부물질로 오염될 수 있으니 제품 그대로 섭취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섭취방법] 여러 가지 건강기능식품을 같이 먹을 수 있나요? 

일반문의

  제품들의 성분을 확인하여, 성분이 중복되어 1일 섭취량이 과도하게 많거나 성분간 유해한 상호작용이 발생한다면 같이 섭취하는 것을 피하십시오.
  영양성분이나 기능성원료는 기능성을 발휘할 수 있는 1일 최소섭취함량도 정해져있지만 과도한 섭취로 유해한 작용이 발생을 막을 수 있는 1일 최대섭취함량 역시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가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과정에서 중복된 성분으로 인해 1일 섭취량이 과도하게 초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각 제품의 성분들이 서로의 흡수를 방해하거나 화학 반응 등을 일으켜 예상하지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건강기능식품 전문가에게 같이 섭취하려는 제품들에 대해 상담한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섭취방법] 건강기능식품은 누구나 섭취할 수 있나요? 

일반문의

  일반적으로 누구나 섭취가 가능하지만 섭취시 주의사항을 잘 확인하시고 주의가 필요한 경우 건강기능식품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식품의 한 종류로 일반적으로 누구나 섭취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원료의 특성상 취약계층(어린이, 임산∙수유부, 어르신), 특정질환자, 의약품 복용자의 경우 특히 주의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은 부작용 수준은 아니지만, 섭취시 주의를 요하는 정도로 안전정보의 근거가 있거나, 근거가 없더라도 제조자가 최대한 안전하게 취약계층에게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의미에서 '섭취시 주의사항'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기 전에 먼저 제품 포장 또는 첨부된 설명서에 '섭취시 주의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섭취방법] 정이나 캡슐로된 건강기능식품은 물로만 섭취가 가능한가요?  

일반문의

  일반적으로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생균의 먹이가 풍부한 우유 또는 요거트가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도울 수 있고 철분제는 오렌지 주스 속 비타민 C가 흡수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판매점
찾기

건강상담
ID:마이니

페이지 맨 위로 가기